셀러업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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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플루언트솔루션(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셀러업 서비스(www.sellerup.co.kr)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이하 “회원”)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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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본 약관은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셀러업 홈페이지 초기 화면에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한다.
2.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약관 규제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3.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시행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시행일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공지한다.
4. 회사가 본 조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약관 변경 적용 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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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기통신사업법,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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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회원: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또는 업체를 의미한다.
2. 서비스: 회원이 쇼핑몰에서의 판매활동을 통합적으로 관리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3.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한다
4. 비밀번호: 회원임을 확인하고 이용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한다.
5. 이용료: 회사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이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행위를 의미한다.
6. 이용기간: 회사의 유료, 무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기간을 말한다.
7. 탈퇴: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의미한다.
8. 환불: 회원은 회사가 지정한 환불 가능 기간 내에 유료 서비스 이용을 철회한 경우 회사의 환불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환불 가능한 금액을 지불한 수단으로 돌려주는 행위를 의미한다.
9. 스팸: 수신자가 원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정보통신망을 통해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의미한다.
10. P-API 서비스: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원의 별도 솔루션과 셀러업 서비스간 API 연동 중 상품정보 송신, 주문정보 수집, 송장정보 송신, 문의정보 수집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11. 솔루션: 회원이 셀러업 서비스와 별개로 이용하고 ERP 또는 WMS등 제 3자 솔루션 업체의 프로그램을 의미한다.
12. 인증키: 회사가 P-API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식별할 수 있도록 회사가 회원에게 할당하는 고유한 인증 값을 의미한다.
13. C-API 서비스: 쇼핑몰 연동(상품,주문,문의)정보를 송수신할 수 있는 쇼핑몰 개발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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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조 (이용계약의 승낙과 제한)
1.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이용약관에 대해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한다.
2. 제 1항에 따른 회사 승낙 후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무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서비스 이용료 정책에 안내된 가입비, 이용료 지불이 완료되고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유료 서비스가 개시된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 (1)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 이용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회원
-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3) 허위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는 경우
- (4) 만 14세 미만의 가입자인 경우
- (5)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는 경우
- (6) 기타 회사가 관련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4. 본 조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전문기관을 통해 요청하거나 증빙자료를 요구할 수 있다.
5. 본 조 제3항 각호에 따라 이용신청이 이루어지지 않는지 관리 감독할 수 있다.
6.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별도의 계약을 체결한 경우, 당해 별도의 계약이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한다.
7.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 (1) 설비 또는 장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2) 기술상 서비스를 처리하지 못할 장애 사항이 발생한 경우
- (3) 기존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되는 경우
- (4)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8. 회사는 외국인 회원, 외국법인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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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식별이 가능한 인증 정보 및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본인 인증을 통해 등록되지 않는 사용자는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다.
2.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다.
3.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기간,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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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조 (개인정보 보호 의무)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된다. 단, 회사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는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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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조 (개인정보 수집)
1.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한다.
2. 회사는 서비스 화면에서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철회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3.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법규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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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조 (회원 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 수정할 수 있다.
2.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회사명, 아이디(ID) 수정은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재가입해야 한다.
3. 회원은 서비스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회사에 제공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본 조 제1항의 방법으로 정보를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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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조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른다.
2. 본 조 제1항의 경우 해당 이용자가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 승낙을 철회하거나 제한할 수 있다.
- (1)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2) 회원 ID가 이용자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3) 회사의 회원의 ID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회사 또는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ID의 활용을 제한할 수 있다.
4. 회원에게 통보된 서비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또는 회사의 의사와 무관한 서비스 사용상의 불법행위 내지 과실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책임, 본인 ID의 제 3자 부정사용 등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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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의 등록된 전화번호, 이메일 등으로 통지할 수 있다.
2. 회사는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3. 회원은 실제 연락이 가능한 전화번호, 이메일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의 상태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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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한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영구 중지할 수 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고시하고 준수한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회원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는다.
5.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한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등으로 통보하여야 한다.
6. 회사는 스팸 또는 피싱메시지를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다.
7. 회사는 불법스팸 발송을 방지하기 위하여 불법스팸으로 인지되는 메시지에 대해 필터링 또는 차단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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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다.
- (1)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 (2) 타인의 정보나 명의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3)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 (5)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6) 회사 또는 제3자의 의사에 반하는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7)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8)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9)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 (10)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1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 (12) 서비스 이용 신청 또는 서비스 내용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13)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14)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15)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정된 날짜에 납입할 의무가 있다.
3.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이 있다.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고, 회사는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한 책임이 없다.
4.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자신의 정보의 변동 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변경해야 하며, 변경을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생기는 불이익은 회사에서는 책임지지 않는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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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4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1. 서비스 이용시간은 연중 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하며 단,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상의 목적 및 시스템 점검 등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다.
2. 시스템의 정기점검 또는 기술상의 필요성에 의하여 일시적인 중지가 불가피한 경우에 최소 서버점검 시작 시간으로부터 12시간전에 회원에게 사전 공지하여야 한다. (단, 예상치 못한 불가항력 또는 천재지변에 의한 서비스의 일시적 중단과 긴급을 요하는 점검은 예외로 한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다.
-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3)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4) 기타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4. 본 조 제3항의 경우 회사는 제 11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한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한다.
5.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제 11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한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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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5조 (유료 서비스 이용관련)
1. 회사가 정한 사용요건과 약관에 동의한 회원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납부하여야 할 이용요금은 개별 서비스 약정서 또는 홈페이지에 게재한 바에 따른다. 단 개별 서비스 약정서와 홈페이지에 게재된 이용요금이 상이한 경우 개별 서비스 약정서가 우선 적용한다.
3.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시 납입해야 하는 이용요금의 종류는 다음과 같다
- (1) 가입비: 신규 서비스 개통 또는 서비스 종류 변경을 하는 경우에 지급하는 1회성 요금
- (2) 이용요금: 서비스 종류별 정해져 있는 기본요금
- (3) 부가서비스 요금: 서비스 종류 별 기준 초과에 따른 추가비용 또는 기타 부가 서비스 등 별도의 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
4. 이용요금은 선불 정산제이며, 회원은 거래계약 체결일자에 가입시 계약된 가입비와 월비용(VAT별도)을 회사에게 현금 또는 카드로 지급한다. 초과 사용분에 대한 초과 과금액은 익월 결제 금액에 포함하여 회사에게 현금 또는 카드로 지급한다.
5. 회원이 선불정산제에 따라 당초 약정한 사용료를 사용료의 납입기한까지 입금(현금입금 또는 카드결제)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지정일 익일 오전 00시 00분부터 서비스 사용을 임의로 제한, 중단할 수 있다.
6. 이용요금 납입 기한은 사용 개시일을 기준으로 회원이 선택한 기간에 따라 회사가 고지한 일자를 기한으로 한다.
7. 회사는 신용불량자로 등록된 회원이나 대금 지급을 연체하는 회원에 대하여 유료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8. 미납금액이 있는 회원이 탈퇴신청 할 경우 미납액을 해결하기 전에 탈퇴가 불가능하며, 회사는 미납액에 대해 탈퇴를 신청한 회원에게 청구할 권리와 의무가 있다.
9. 이용자는 문자메시지 발송 서비스 이용 시 이용요금을 선불 충전하여 이용하여야 하며 문자메시지 서비스 이용요금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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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6조 (서비스의 변경 또는 중단)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회사의 정책상,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 보상을 하지 않는다.
2. 회사의 서비스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 사유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제 11조의 방법으로 통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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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7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회원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제한 및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회사는 제 11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한다.
- (1) 이용자의 상품 DB수, 쇼핑몰 ID 수, 관리자 ID 수, 매입처 ID 수, 물류처 ID 수, 월 주문건수 등이 서비스 종류별 정해진 기준을 초과할 경우
- (2) 회원정보를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회원이 된 경우
- (3) 제 13조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 (3) 회원이 서비스 이용 기간 만료일 경과 후에도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 (4) 회원이 제 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킨 경우
- (5) 이용자가 서비스에 대량의 트래픽을 발생시키는 경우 또는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한 경우
- (6) 유료 서비스 사용기간을 제3자와 유상거래 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하는 행위를 한 경우
- (7)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8)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9)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원의 개인적인 이용 이외에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작물 등을 제작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사용하는 경우
- (10) 기타 회사가 회원으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2.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1개월 동안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회사는 제 11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한다.
- (1) 한국인터넷진흥원 또는 방송통신위원회 등 관계기관이 불법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 (2) 회원이 전송하는 광고의 수신자가 불법스팸으로 신고하는 경우
- (3)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련 기관이 발신번호 변작 등을 확인하여 이용 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 (4) 회원이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2 제1항을 위반하여 메시지 전송 시 발신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한 경우
- (5) 회원이 전송하는 광고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장애를 야기하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제 11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다.
4. 회사는 1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회원의 계정을 휴면계정으로 분류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개인정보의 파기 또는 별도 분리보관, 데이터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다.
5. 회사는 휴면계정으로 분류되기 7일 전까지 해당 조치 내용을 이메일, 전화 또는 유사한 방법 중 하나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리도록 한다. (단, 회원의 정보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알림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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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8조 (이용요금 등의 환불)
1. 서비스 이용기간 중 서비스 이용계약이 중도 해지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잔여기간에 대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일할 계산하여 잔여금액을 환불하며, 서비스 약정기간에 따라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요금을 할인 받았을 경우 잔여금액에서 할인 받은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한다.
2. 잔여금액보다 이용자가 할인 받은 금액이 더 클 경우, 이용자는 초과된 금액을 회사에 즉시 지급하여야 한다.
3. 회사가 무상으로 제공한 서비스 이용기간은 잔여기간에 포함되지 않는다.
4. 가입비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정식회원으로서 누리게 되는 권리 및 혜택에 상응하는 금액으로 가입시 1회에 한해 납부하게 되며, 계약 해지 시 반환되지 않고 계약 시 면제 혜택을 받았을 경우 면제혜택을 받지 않았을 경우를 전제로 가입비의 100%에 해당하는 금액을 선납금액에서 차감한 후 나머지 금액을 환불한다, 단, 회원이 계약 후 14일 이내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50% 금액을 환불 받을 수 있으나, 미납금 또는 초과금 발생시 해당 금액을 차감한 후 잔액을 환불한다
5. 해지 또는 서비스 종류를 변경하는 회원이 선납금액에 할인율을 적용 받은 경우 사용금액을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은 정상금액을 기준으로 차감 계산한다.
6. 회원이 문자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충전한 선불 충전금의 잔액에 대한 환불을 요청할 수 있다. 단, 회원이 무료로 지급받은 충전금은 환불받을 수 없다.
7. 본 조 제 1항 또는 6항에 따른 환불 시에는 송금비용, PG수수료 등의 사유로 잔여금액의 10% 이내 금액 또는 잔여금액이 1만원 이내인 경우에는 1,000원을 공제한 금액을 환불한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환불수수료가 공제되지 않는다.
8. 회원은 출장교육비 또는 컨설팅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이용요금을 선불로 회사에 지급한다. 회사의 귀책사유료 출장교육, 컨설팅 서비스 제공이 불가할 경우 컨설팅 이용요금 전액을 환불한다. 단, 회원의 귀책사유로 출장교육 서비스, 컨설팅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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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9조 (이용계약 해지)
1.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 본인이 직접 서비스를 통하여 신청하거나 전화 등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신청하여야 한다.
2. 회사는 본 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해지 요청일 기준 이용계약을 해지한다. 단, 별도의 채권,채무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한다.
3.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 회원에게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한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해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사후 통지로 대체할 수 있다.
- (1) 이용자가 제 13조 회원의 의무를 포함한 본 약관을 위반하고 일정 기간 이내에 위반 내용을 해소하지 않는 경우
- (2) 회사의 서비스 제공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 (3) 타인의 명의로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였거나 서비스 계약 체결 시 제출한 자료 및 정보가 허위 또는 누락되었음이 확인된 경우
- (4) 제 17조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 및 제한을 당한 이후 6개월 이내에 이용정지 및 제한이 재발한 경우
- (5) 회사의 이용요금 등의 납입청구에 대하여 회원이 이용요금을 체납할 경우
- (6)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련 기관에서 불법스팸의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회사에게 서비스 계약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4.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어 API서비스 등 이용자의 부가서비스 이용이 중단될 경우 이에 따른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5. 회원 또는 회사가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될 수 있으며, 소멸된 데이터는 어떤 경우에도 회원에게 반환되지 않으며, 회사는 데이터 삭제에 따른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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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0조 (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 또는 부당한 행위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 하여야 한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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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1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2. 회사는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 테스트 및 처리결과 미확인 등과 같은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된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된다.
4. 회사는 쇼핑몰 사업자와 기간통신 사업자가 서비스를 사전 고지 없이 변경 또는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된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에 대하여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이 면제된다.
6.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다.
7.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 정보 및 전자 우편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된다.
8. 회사는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이 면제 된다.
9. 회사는 제 17조에 따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 또는 제한하는 경우, 이용의 제한으로 발생할 수 있는 회원의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된다.
10.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서비스를 활용하여 발송된 정보 또는 메시지 관련 발신자와 수신자 간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다.
11. 회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데이터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된다.
12.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책임이 면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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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2조 (각종 데이터의 보관기간)
회사는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 중 회원이 저장하고 있는 자료에 대하여 아래와 같 보관기간을 정하고 회사는 필요에 따라 회원에게 사전 공지 후 보관기간을 변경할 수 있다.
1. 주문정보
- (1) 개인정보: 주문 정보 수집일로부터 회원이 지정한 기간 (7일, 30일, 60일, 90일 중 택1) 경과 후 즉시 파기
- (2) 개인정보 외의 주문 정보: 주문 정보 수집일로부터 2년 경과 후 완전 삭제
- (3) 위 (1) (2) 호에도 불구하고 쇼핑몰의 정책에 따라 주문정보 보관기간이 단축될 수 있음
2. 통계 데이터, 상품정보 변경이력
- (1) 데이터 생성 시점 기준 2년 경과 후 삭제
3. 재고 데이터, 상품 송신이력
- (1) 데이터 생성 시점 기준 2년 경과 후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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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3조 (소유권 및 지식재산권)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셀러업 서비스의 모든 구성요소(하드웨어/소프트웨어 등)는 회사의 소유이며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매매,임대,중여,담보물 제공, 타용도 전용 등을 할 수 없다.
2. 회원이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하거나 등록한 자료의 지식재산권은 회원에게 귀속한다.
3. 회원이 셀러업 서비스를 통하여 업로드하는 이미지, 상세설명 등은 제3자의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을 침해하여서는 안되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의 책임이며, 회사와 제3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시 회원의 비용으로 이를 보상 혹은 배상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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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4조 (쇼핑몰 및 솔루션 연동)
1.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쇼핑몰에 접속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할 의무를 부담한다.
2. 쇼핑몰이 자동 로그인 방식을 차단하는 경우, 셀러업과 쇼핑몰 간의 연동이 중단될 수 있다.
3. 회사는 쇼핑몰의 정책 변경 또는 쇼핑몰이 회사와의 연동을 일방적으로 중단하는 등 회사가 쇼핑몰과의 연동을 유지할 수 없는 사정이 발생한 경우, 연동된 쇼핑몰과의 연동을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4. 회사는 회원이 이용중인 솔루션 업체의 사정으로 P-AP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되어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5. 회원의 P-API 서비스 이용에 있어 회사는 인증키를 발급한 후 솔루션의 정보 호출에 따라 정보를 송신함에 불과하므로, 당해 솔루션의 정보중복, 정보누락 등 오류 발생에 대하여는 회원과 솔루션 업체 간 해결해야 하며,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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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5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1.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접속 장애 발생 시 서비스를 연속 1시간 이상 이용하지 못하였을 경우 아래와 같이 접속 장애 시간에 따라 당시 이용 중인 서비스 종류에 따라 무상 기간을 제공한다. 단, 보상의 한도는 무상 서비스 이용기간 최대 15일 제공을 초과하지 않는다.
- (1) 접속장애 1시간~3시간 미만 연속 발생: 무상 기간 3일 제공
- (2) 접속장애 3시간~5시간 미만 연속 발생: 무상 기간 6일 제공
- (3) 접속장애 5시간~7시간 미만 연속 발생: 무상 기간 9일 제공
- (4) 접속장애 7시간이상 연속 발생: 무상기간 15일 제공
2. 1항의 서비스 접속 장애와 제 21조 면책사유 외 회사의 과실로 이용자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서비스 무상 이용 기간 제공 또는 현금 배상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하고,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한 배상 금액은 회사와 회원의 합의하여 정한다. 단, 각 배상 방식 별 손해배상의 한도는 아래의 각 호를 초과하지 않는다.
- (1) 현금배상: 회원의 손해배상 청구일로부터 최근 3개월 평균 월 서비스 이용요금의 2배에 해당하는 현금의 배상
- (2) 무상이용 기간 배상: 회원의 손해배상 청구일로부터 최근 3개월 평균 이용요금의 3개월에 해당하는 무상 서비스 이용기간 제공
3.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이메일 등으로 신청해야 한다.
4. 회사 및 타인에게 피해를 주어 피해자의 고발 또는 소송 제기로 인하여 손해배상이 청구된 회원은 회사 및 수사기관의 요청에 적극 협조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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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6조 (분쟁조정)
1.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한다.
2. 서비스 이용 관련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한다.
3.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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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칙
1. 본 약관은 2023년 3월 17일부터 적용됩니다.